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학생줌심 현장중심 교육/꿈, 성장, 행복이 있는/김포교육

(8/4) 김포 통진초 독서 교실 ‘책의 세계에 풍덩’ 상세보기
제목 (8/4) 김포 통진초 독서 교실 ‘책의 세계에 풍덩’
파일 김포_통진초_독서교실_책의_세계에_풍덩.hwp 김포_통진초_독서교실_책의_세계에_풍덩.hwp
4zmc.jpg 4zmc.jpg
작성자 정은정 작성일 2022-08-05 오전 10:17:23
조회수 23
(8/4) 김포 통진초 독서 교실 ‘책의 세계에 풍덩’

김포 통진초 독서 교실 ‘책의 세계에 풍덩’
뜨거운 여름을 식힐 다양한 책의 세계에 빠져보아요.

- 2022년 8월 3일(수)~8월 4일(목) 통진초 여름방학 독서 교실 운영
- 창작동화 ‘꽃을 선물할게’(강경수),‘복제인간 윤봉구’(임은하) 읽기
- 모둠별 독서 문답, 찬반 독서토론, 북아트 통한 체험형 독후활동


김포교육지원청 통진초등학교(교장 김상정)는 8월 3일부터 4일까지 여름방학 독서 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학생, 학부모의 많은 관심 속에서 참가를 원하는 1~2학년 20명, 3~6학년 20명, 총 40명의 학생이 무더운 날씨에도 다양한 책의 세계에 빠져 시원한 여름을 보냈다.
첫째 날은 1~2학년 학생들과 함께 강경수 작가의 ‘꽃을 선물할게’라는 책으로 재미있는 동화구연 시간을 갖고 모둠별로 꽃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했다.
둘째 날은 3~6학년 학생들과 함께 임은하 작가의 ‘복제인간 윤봉구’라는 창작동화를 함께 읽고 친구들과 하브루타 학습을 통한 질문과 답을 나누는 활동을 했다. 그리고, 독후활동과 더불어 자기 생각을 담아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책’을 만들어 책 오브제로 표현하는 체험형 독후활동 행사를 했다.
행사에 참여한 신도연 학생은 “복제인간이라는 주제로 친구들과 찬반 토론을 하며 다양한 생각을 공유할 수 있어 좋았다. 겨울방학에도 독서 교실이 열렸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통진초등학교 이현정 담당 교사는 “체험형 독후활동을 통해 많은 학생이 책에 관심을 갖고 도서관이 즐거운 공간이라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통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책과 함께 추억을 만들고 독서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향의 독서문화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TOP(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