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학생줌심 현장중심 교육/꿈, 성장, 행복이 있는/김포교육

(6/22) 수남초, “책 읽어 주세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세보기
제목 (6/22) 수남초, “책 읽어 주세요 체험 프로그램” 운영
파일 수남초_책_읽어_주세요_체험_프로그램_운영.hwp 수남초_책_읽어_주세요_체험_프로그램_운영.hwp
xlk8.jpg xlk8.jpg
uess.jpg uess.jpg
작성자 정은정 작성일 2022-06-23 오전 10:59:49
조회수 20
(6/22) 수남초, “책 읽어 주세요 체험 프로그램” 운영

(6/22) 수남초, “책 읽어 주세요 체험 프로그램” 운영

그림책 작가와 떠나는 여행
수남초, “책 읽어 주세요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서로를 공감하며 ‘사랑’으로 마음 맺기
- 그림책을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기회 마련
- 동화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서 독서 흥미 유발
- 그림책 작가님과 친 해 질 수 있는 계기 마련
- 새로운 독서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넓은 시야와 사고를 길러 줌


김포교육지원청 수남초등학교(교장 김재섭)는 20일(월) 전교생 대상으로 학년별 교육과정과 연계한 ‘책 읽어 주세요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수남초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최하는 ‘2022 전국 도서관과 함께하는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학생들에게 새로운 독서문화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잠자리 편지’의 저자 한기현 작가를 초청하기에 앞서, 학생들은 사전에 해당 도서를 미리 읽고 내용을 파악하며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작가는 아이와 고추잠자리가 함께 그려가는 따뜻한 이야기를 1인극 공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들려주었다. 음악, 그림, 인형, 잠자리 어항 교구를 활용하고 잠자리 편지 만들기, 딱지 편지 쓰기 등 아이들이 새로운 문화에 대한 유대감과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왔다.
학생들은 공연을 접하면서 사랑으로 하나 된 마음 관계 맺기에 대한 공감대를 경험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5학년 유?? 학생은 “알록달록 잠자리를 만들면서 내가 힘들일, 즐거운 일이 있을 때 잠자리를 생각하면 힘이 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수남초등학교 김재섭 교장은 “이번 ‘책 읽어 주세요 프로그램’은 전교생이 적극적으로 참여한 교육적으로도 의미 있는 행사다. 학생들이 모두 하나 된 마음으로 서로 협력하며 책 읽어주기를 확산하고 책과 도서관이 즐거운 놀이터가 되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기대했다.

TOP(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