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학생줌심 현장중심 교육/꿈, 성장, 행복이 있는/김포교육

보도자료(교육지원청)

(6/24) 경기도교육청 주최, 김포시 고입제도 개선 위한 지역자문위원회 개최 상세보기
제목 (6/24) 경기도교육청 주최, 김포시 고입제도 개선 위한 지역자문위원회 개최
파일 고교평준화_지역자문위원회_보도자료(1).hwp 고교평준화_지역자문위원회_보도자료(1).hwp
oexi.jpeg oexi.jpeg
작성자 정은정 작성일 2021-06-28 오전 11:43:23
조회수 109
(6/24) 경기도교육청 주최, 김포시 고입제도 개선 위한 지역자문위원회 개최

경기도교육청 주최, 김포시 고입제도 개선 위한 지역자문위원회 개최

- 김포시 고교평준화 도입 관련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해결과제를 함께 풀어나가기로 의견 모아


□ 경기도교육청 주최로 김포시 고입 제도 개선을 위한 지역자문위원회가 6월 24일(목) 김포몽실학교에서 개최되었다.
ㅇ 지역자문위원회는 김포시장, 김포시의회 의장,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 경기도의회 의원, 김포시의회 의원, 교장 대표, 시민단체 대표,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회 대표, 김포시청 및 김포교육지원청 담당자 등 40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ㅇ 김포시 고교평준화 도입에 따른 도입 시기, 교통여건 개선, 고등학교 신설, 교육 여건 개선, 구역 설정 방안 등 여러 의견을 나누었다.
□ 자문위원회는 경기도교육청 업무담당자로부터 2020년 실시한 김포시 고교평준화 타당성 연구 결과와 그 간의 업무추진 경과를 보고 받았다.
□ 자문위원들은 김포시 고교평준화 도입에 관한 다양한 과제를 풀기 위해 각계각층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인식하에, 도농 복합지역에 따른 지역·학교 간 교육 격차 해소, 교통 여건 개선, 학령 인구의 변화 추이에 맞춘 고등학교 신설 및 학생 배치 문제, 구역 설정 문제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의견을 나누었다.
ㅇ 다양한 논의를 통해 2024학년도 도입을 논의하고 있는 고교평준화가 고입 부담을 줄이면서도 학생이 원하는 학교 선택권을 강화하고, 통학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방향으로 추진되어야 한다는 데 공감대를 이뤘다.
ㅇ 또한, 향후 지속적인 의견수렴 과정을 통해 학교, 학부모, 지역사회의 의견을 더욱 충실하게 반영해야 한다는 점을 제기하였다.
□ 정경동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김포시 고교평준화를 충실하게 준비하기 위해 학교, 학부모의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하고, 김포시, 시민단체 등 지역사회와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김포교육지원청은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으로 고교평준화와 고교학점제 등 교육제도에 대한 이해를 위한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 설명회’를 10월까지 실시할 예정이며, 각 고등학교들이 교육과정을 다양화·특색화하도록 지원하여 학생이 꿈·성장·행복을 키우는 학교교육을 실현할 예정이다.

TOP(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