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관재팀 |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 |
운영계획, 보험청구안내, 보험주요내용 |
매년 |
연초 |
 |
경영지원팀 |
지방공무원 인사관리 세부기준 |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 |
매년 |
1월 |
 |
경영지원팀 |
지방공무원 임용 및 인사관리 현황 |
신규임용, 임용시험, 전보 및 승진발령 등 |
수시 |
자료 발생 시 |
 |
학교행정지원팀 |
저소득층자녀 교육비 / 교육급여 지원 |
저소득층 자녀 학비 지원실적 및 계획 |
매년 |
3월 |
 |
감사담당관(센터) |
공직기강 확립 |
추진계획, 추진결과 |
수시 |
자료 발생 시 |
 |
감사담당관(센터) |
반부패 청렴 추진 |
추진계획, 추진결과, 맞춤형 청렴교육계획, 실적현황 |
수시 |
자료 발생 시 |
 |
전 부서 |
주요업무 기본계획 |
기본계획서, 시행계획서 |
매년 |
1월 |
 |
초등특수교육지원팀 |
주요업무 자체 평가 |
결과보고서 |
매년 |
12월 |
 |
감사담당관(센터) |
행정사무감사 수감 |
시정요구, 조치결과 |
매년 |
12월 |
 |
경영지원팀 |
관용차량 관리 현황 |
차량번호, 차종, 구입일자, 구입금액, 운행부서, 주행거리(월별), 유류사용량(월별), 유류비(월별) |
매년 |
12월 |
 |
경영지원팀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매년 |
4월 |
 |
경영지원팀 |
기관장 등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
사용자, 사용일시, 사용장소, 사용금액, 사용방법, 사용목적, 참석대상 및 인원 |
매월 |
10일 |
 |
재정지원팀 |
1백만원이상 카드 사용 내역 |
부서명, 사용일, 사용처, 사용내역 |
매월 |
수시 |
 |
재정지원팀 |
계약현황(공사,물품) |
부서명, 사업명, 계약일자, 계약금액, 계약방법, 업체명 |
수시 |
연동 |
 |
재정지원팀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
편성지침, 예산서 등 |
매년 |
지침시달후 즉시 |
 |
재정지원팀 |
세입∙세출 결산 |
결산총괄 현황 및 결산서, 재무회계보고서 |
매년 |
익년 4월 |
 |
재정지원팀 |
발주계획 |
시기, 물량, 예산액, 담당부서 |
수시 |
연동 |
 |
재정지원팀 |
학교발전기금 조성, 운영 |
회계관리요령, 학교발전기금 결산(수입지출내역, 금액 등) |
매년 |
4월 |
 |
학생배치팀 |
도시관리계획 시설 용도폐지 신청 현황 |
학교명, 소재지, 면적, 최초시설결정일, 용도폐지 신청일 |
수시 |
사안발생 시 |
 |
학생배치팀 |
도시관리계획(학교시설)결정 현황 |
학교명, 소재지, 면적, 최초시설결정일 |
수시 |
사안발생 시 |
 |
학생배치팀 |
각급 학교별 학생배치계획 |
학교명, 소재지, 학년별 학생 및 학급수 |
매년 |
3월 |
 |
학생배치팀 |
신설학교 개교 추진현황 |
학교현황, 개교추진계획 |
반기 |
3월, 9월 |
 |
재정지원팀 |
신설학교 공사추진현황 |
공사추진현황, 사업비, 공사 공정율, 현황 사진 등 |
분기 |
3월, 6월, 9월, 12월 |
 |
학생배치팀 |
의무취학 및 통학구역 관리 |
초등학교별 통학구역 현황, 주요내용, 의무취학 절차 |
매년 |
11월 |
 |
학생배치팀 |
중학교 무시험 배정업무 기본 계획 |
중학교 신입생 배정업무 지침 및 배정관련 일정, 소지역 학교군, 학교구(군) 현황 |
수시 |
자료발생 후 20일 이내 |
 |
학생배치팀 |
학교법인 설립허가 및 폐지 |
법인명, 소재지, 설립목적, 허가일자, 폐지사유, 폐지일자 |
수시 |
사안발생 시 |
 |
학교행정지원팀 |
학교통학차량 |
학교별 통학차량 운영 현황 |
매년 |
3월 |
 |
성과관재팀 |
공유재산 관리 |
공유재산 관리계획, 폐교운영현황(학교명, 소재지, 폐교일자 등) |
수시 |
사안발생 시 |
 |
성과관재팀 |
사립유치원 규칙변경 인가 |
사립유치원 규칙변경 절차 |
수시 |
관련법 개정사항 발생 시 |
 |
성과관재팀 |
사립유치원 설립 및 폐쇄 인가 현황 |
신규 설립 및 폐쇄 유치원, 소재지, 인가일자 |
수시 |
사안발생 시 |
 |
유아교육지원팀, 성과관재팀 |
사립유치원 지도.감독 |
점검계획, 점검기간, 점검내용 |
수시 |
자료발생 해당 월 |
 |
성과관재팀 |
유아학비 지원계획 |
지원대상, 지원기준, 지원금액, 지원절차 |
매년 |
연초 |
 |
성과관재팀 |
성과계약 등 평가운영 |
운영계획 |
매년 |
연초 |
 |
대외협력팀 |
학교회계직원 인사노무관리 |
인사노무관리 관련법규 |
수시 |
관련조례개정 등 개정 후 즉시 |
 |
경영지원팀 |
민원사무 처리 현황 |
민원신청 및 처리결과 |
매월 |
5일 |
 |
경영지원팀 |
민원제도 및 서비스 개선 |
민원서비스 만족도 평가결과 |
매월 |
25일 |
 |
경영지원팀 |
비공개 대상정보 제공 |
비공개대상정보 세부기준 및 내용 |
수시 |
관련법 개정사항 발생 시 |
 |
경영지원팀 |
정보공개 운영 |
운영실적, 신청건수, 공개건수, 이의신청 |
분기 |
3월, 6월, 9월, 12월 |
 |
경영지원팀 |
정보공개제도 개선계획 |
정보공개제도 개선계획 |
수시 |
제도 관련 지침 시달 시 |
 |
경영지원팀 |
학교정보공시제 운영 |
운영계획, 운영내용 등 |
매년 |
연초 |
 |
경영지원팀 |
행정서비스 헌장 |
서비스헌장 전문 및 이행기준 |
매년 |
연초 |
 |
학교행정지원팀 |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교육 정보화 지원 |
교육정보화(PC 및 인터넷통신비) 지원계획, 지원현황 |
매년 |
7월 |
 |
정보화팀 |
개인정보보호 |
개인정보처리방침 |
수시 |
방침 개정 시 |
 |
교육시설1팀 |
교육환경개선사업 추진 |
추진계획(단위사업별 사업내역, 예산지원액 등) 및 추진실적 |
매년 |
추진실적: 12월
공개시기: 1월 |
 |
교육시설1팀 |
시설공사 집행 |
공사원가계산제비율표 |
매년 |
10월 |
 |
교육시설1팀 |
시설사업계획 |
사업명, 예산액, 공종, 집행시기 등 |
매년 |
1월 |
 |
교육시설1팀 |
친환경(녹색)건축물 인증학교 |
사업명, 사업금액, 사업기간, 인증학교명, 인증등급, 인증기관 등 현황 |
매년 |
12월 |
 |
초등특수교육지원팀 |
교육과정 컨설팅 운영 |
운영계획 및 결과 |
매년 |
3월 |
 |
초등특수교육지원팀 |
기초학력향상지원계획 |
기본계획 |
매년 |
3월 |
 |
초등특수교육지원팀 |
학습부진학생지도 지원 |
지원계획, 운영현황, 우수사례 |
수시 |
자료발생 후 10일 이내 |
 |
중등교육지원팀 |
교과교육연구회 운영 |
기본계획 |
매년 |
3월 |
 |
중등교육지원팀 |
운동부 지도자 관리 |
운동부 지도자 명단, 지도내용 |
매년 |
3월 |
 |
중등교육지원팀 |
자율체육활동프로그램 운영 |
자율체육활동프로그램 운영교 현황 |
매년 |
5월 |
 |
중등교육지원팀 |
체육특기자 선발 |
체육특기자 선발 기준, 자격 |
매년 |
3월 |
 |
중등교육지원팀 |
학교 스포츠클럽 운영 |
운영 현황 |
매년 |
3월 |
 |
중등교육지원팀 |
학교체육 기본(진흥)계획 |
기본계획(배경, 추진내용, 추진방법 등) |
매년 |
3월 |
 |
민주시민혁신교육지원팀 |
정보올림피아드 경진대회 |
일정, 응모분야, 응모자격, 문제유형, 지원 양식 |
매년 |
3월 |
 |
민주시민혁신교육지원팀 |
과학관련 대회운영 |
대회 운영계획 및 결과 |
매년 |
4월 |
 |
민주시민혁신교육지원팀 |
과학교육 내실화 계획 운영 |
기본계획, 운영현황 |
매년 |
3월 |
 |
유아교육지원팀 |
사립유치원교사 임면 |
임면절차, 자격 |
수시 |
관련법령 및 지침 변경시 마다 |
 |
특수교육지원센터 |
초·중학교 특수학급 설치현황 |
학교명, 학급수, 학생수 등 |
매년 |
3월 |
 |
유아교육지원팀, 학교행정지원팀 |
공·사립유치원 안전점검 |
지도점검 기간(일시) |
매년 |
4월 |
 |
유아교육지원팀 |
유아교육(돌봄유치원) 운영 |
운영계획, 돌봄유치원 현황(소재, 위치 등) |
매년 |
3월 |
 |
유아교육지원팀 |
유치원 운영 |
기본계획, 교육과정편성 운영 지침 |
매년 |
2월 |
 |
특수교육지원센터 |
진단평가 관리 |
기능 및 역할 |
매년 |
3월 |
 |
특수교육지원센터 |
특수교육 기본(운영)계획 |
현황, 주요내용, 추진계획 |
매년 |
4월 |
 |
특수교육지원센터 |
특수교육 일반현황 |
특수교육관련 통계(장애학생,특수교육학교,특수반 운영 등) |
매년 |
3월 |
 |
특수교육지원센터 |
특수교육대상자 치료지원서비스 운영 |
특수교육 치료지원 서비스 운영기관, 운영프로그램, 운영지원 방법 |
매년 |
4월 |
 |
특수교육지원센터 |
특수교육대상학생 통학비 관리 |
지급 절차 및 기준 |
매년 |
4월 |
 |
특수교육지원센터 |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계획 |
운영계획(현황, 기능 및 역할 등) |
매년 |
4월 |
 |
학교행정지원팀 |
중·고등학교 신입생 입학전형 관리 |
기본계획, 학생수용계획, 입학전형, 학교군 현황 |
매년 |
9월(원서접수일 기준 3개월전) |
 |
중등교육지원팀 |
진로교육 |
진로교육 활성화계획 |
매년 |
3월 |
 |
민주시민혁신교육지원팀 |
각종 문화예술 대회 및 행사 운영현황 |
운영 현황 |
매년 |
3월 |
 |
민주시민혁신교육지원팀 |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
참여자수, 프로그램명, 운영횟수 등 현황 |
매년 |
3월 |
 |
민주시민혁신교육지원팀 |
예술강사지원 |
강사인원, 강좌명, 지원액 등 현황 |
매년 |
3월 |
 |
민주시민혁신교육지원팀 |
다문화가정 교육 지원 |
계획서, 운영결과 |
매년 |
계획서 4월, 운영결과 12월 |
 |
중등교육지원팀 |
학생봉사활동 |
운영지침, 기본계획 |
매년 |
4월 |
 |
민주시민혁신교육지원팀 |
학교별 기숙사 현황 |
기숙사실 보유현황, 정원, 수용인원 등 |
매년 |
3월 |
 |
학교행정지원팀 |
학생안전종합계획 |
기본계획(경기도, 김포) |
매년 |
4월 |
 |
학생지원센터 |
대안교육 운영 및 지도감독 |
대안교육기관(희망학교, 단기위탁기관) 현황 |
매년 |
4월 |
 |
학교행정지원팀 |
안전사고 예방 및 지도점검 |
예방교육 실적, 홍보 우수사례 |
매년 |
4월 |
 |
학교행정지원팀 |
학교별 CCTV 현황 |
설치학교, 설치대수, 화소 등 |
매년 |
3월 |
 |
학생지원센터 |
wee 센터 운영 |
센터운영방향, 운영내용, 프로그램계획, 이용 및 신청방법 |
매년 |
4월 |
 |
학생지원센터 |
wee 클래스 운영 |
Wee클래스 구축 현황 |
매년 |
4월 |
 |
평생교육진흥팀 |
비영리(공익)법인 현황 |
법인명, 설립일자, 사업구분, 소재지 |
매년 |
1월 |
 |
평생교육진흥팀 |
평생교육시설 보조금 지원 |
보조금 지원 현황 |
매년 |
3월 |
 |
민주시민혁신교육지원팀 |
독서교육 우수사례 발굴 |
우수사례집 발간 등 |
매년 |
년 |
 |
민주시민혁신교육지원팀 |
독서교육 활성화 |
추진계획, 주요사업 운영결과 |
매년 |
3월 |
 |
평생교육진흥팀 |
평생교육시설 운영 |
시설명,소재지,설립목적,시설규모 |
분기 |
1월,4월,7월,10월 |
 |
평생교육진흥팀 |
평생교육실무 |
평생교육실무 자료 현황(편람) |
매년 |
1월 |
 |
평생교육진흥팀 |
학교도서관 진흥 시행계획 |
현황, 주요사업 등 진흥 시행계획 |
매년 |
3월 |
 |
평생교육진흥팀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등록 및 관리 |
교습소 현황, 학원명, 소재지, 전화번호 |
매월 |
1일 |
 |
평생교육진흥팀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지도점검 |
지도점검계획, 실시내용, 기간 |
분기 |
1월,4월,7월,10월 |
 |
학교행정지원팀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유지 관리 |
학교 교사 내 공기 질 측정현황, 조치결과 |
수시 |
자료발생후 10일이내 |
 |
급식지원팀 |
학교 식중독사고 예방 |
식중독사고 발생일, 발생소재지, 발생인원, 조사결과, 조치 결과 등 |
수시 |
사고 처리 완료 후 10일 이내 |
 |
학생건강지원팀 |
교육환경보호구역 관리 |
기본계획,교육환경보호구역 지정·고시, 교육환경보호구역 점검·관리 |
수시 |
고시 완료 후 10일 이내 |
 |
급식지원팀 |
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점검 |
점검대상교, 위생안전 점검내용, 김포시 전체 평균 등급 등 |
매년 |
2월, 3월, 8월 |
 |
학생건강지원팀 |
학교먹는 물 위생관리 |
학교 먹는물 위생관리 대책 |
매년 |
3월 |
 |
급식지원팀 |
학교우유급식 지원 |
지원계획(대상자수 등) |
매년 |
5월 |
 |
학생건강지원팀 |
흡연예방 중심학교 현황 |
흡연예방 중심학교 명단 |
수시 |
자료발생후 10일이내 |
 |
학생건강지원팀 |
보건교과 운영계획 |
보건교과 운영계획 |
매년 |
3월 |
 |
학생건강지원팀 |
흡연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흡연.음주 예방 중심학교 금연주간 행사내용 |
수시 |
자료발생후 10일이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