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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줌심 현장중심 교육/꿈, 성장, 행복이 있는/김포교육

추진근거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5조(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임무)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제23조(진로 및 직업교육의 지원)

목적

  • 장애를 가진 학생들에게 적절한 직업 교육환경을 제공하여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태도를 기르게 하며 직업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능력을 갖게 하여 독립적인 생활 능력 을 함양 시킬 수 있다.
  • 장애학생을 위한 교육활동으로 학교를 졸업한 후 성공적으로 자립 할 수 있는 성인 생 활을 하는데 있어서 사회생활로의 전환을 촉진시킬 수 있다.
  • 학생 개개인의 특성 및 요구에 중점을 두고 성인교육, 성인서비스, 직업훈련, 독립생 활 또는 사회참여를 위한 지원을 통해 자긍심을 고취 시킬 수 있다.

방침

  • 지역사회의 직업교육관련 유관기관과 체계적인 연계체계를 마련한다.
  • 수요자의 요구를 반영한다.
  • 학교와 지역사회 기관간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통하여 학교실정과 학생의 특성을 고려한 구체적 교육계획을 세워 실제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이 되도록 한다.
  • 지역사회 전문 직업훈련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한다.
  • 집단 활동을 통해 사회성과 대인관계 기술을 습득한다.
  • 전문적인 기술능력을 습득하여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로 제공한다.
  • 장애 학생들의 관심분야를 확대하여 일상에서도 취미 및 특기 교육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만든다.
  • 운영시 학생생활지도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과 사고 시 조기 수습 대책을 강구하여 운영한다.
담당부서 :
초등·특수교육지원팀
담당자 :
문영광
문의 :
031-980-12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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