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우리학교소식

게시물번호 : 1390
(6/8) 금성초, 2018 찾아가는 문화활동 오페라 관람 상세보기
제목 (6/8) 금성초, 2018 찾아가는 문화활동 오페라 관람
파일 f1nz.jpg f1nz.jpg
s1iy.jpg s1iy.jpg
작성자 김보화 작성일 2018-06-12 오후 5:02:36
조회수 114
금성초등학교(학교장 마상화)는 6월 8일(금) 오전 교내 강당에서 전교생과 교직원,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페라 <마술피리>를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관람은 경기도와 김포시가 지원하는 무료공연 사업인‘2018 찾아가는 문화활동’의 하나로, 문화시설이 부족한 농산어촌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적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문화감수성을 증진시키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마술피리>는 모차르트가 생의 마지막 해인 1791년에 작곡한 곡으로 1791년 빈에서 초연된 이후 오늘날까지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독일 오페라의 최고의 걸작이다.
주인공인 파미노 공주와 타미노 왕자, 조연인 파파게노와 파파게나의 이야기는 우리의 고전 소설인 ‘춘향전’을 떠올리게 하는 작품으로 주인공이 불의의 시련을 극복하고 진리와 사랑을 찾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참석한 학생 및 학부모들은 흥미로운 오페라 공연에 흠뻑 빠져 극 중간에 펼쳐진 마술 등을 보며 박수치며 즐거워했다.
오페라를 처음 접해본다는 학생들은 “낯선 장르이고 처음 봤지만 배우들의 연기가 실감나고 노래와 마술을 동시에 눈 앞에서 보니 너무 신기하고 즐거웠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오페라가 어떤 장르인지 확실히 알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공연을 함께 관람한 금성초등학교 마상화 교장은 “찾아가는 문화활동 공연으로 소통과 공감을 통해 학생들의 문화감수성을 향상할 수 있어 좋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장르의 문화 예술 활동에 흥미를 갖고 학교와 지역사회에서 이루어지는 문화 예술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전했다.

TOP(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