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학생줌심 현장중심 교육/꿈, 성장, 행복이 있는/김포교육

게시물번호 : 1292
(2/11)190211 김포 마을 교육 활성화 표창 전수식 및 간담회 개최 상세보기
제목 (2/11)190211 김포 마을 교육 활성화 표창 전수식 및 간담회 개최
파일 190211_김포_마을_교육_활성화_표창_전수식_및_간담회_개최.hwp 190211_김포_마을_교육_활성화_표창_전수식_및_간담회_개최.hwp
i8je.jpg i8je.jpg
작성자 장은주 작성일 2019-02-11 오후 12:52:51
조회수 121
??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지난 7일(목) 김포교육지원청 중봉실에서 2018년 한 해 동안 김포 마을 교육 활성화를 위해 학교운영위원회, 경기꿈의학교, 교육자원봉사 분야에서 큰 공을 세운 11명의 수여자와 함께 전수식 및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 이 자리에는 이기형 도의원, 김준현 전 도의원과 학부모 교육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하여, 한 해를 돌아보고 서로 의견을 교환하며 마을 교육 활성화를 위해 개선되어야 할 사항을 토론하는 자리가 되었다.
? 학부모들은 한마음으로 김포몽실학교를 추진하고, 김포몽실학교가 명실상부 마을 학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예산 지원 등 여러 방면에서 노력해주신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 서암초등학교 모둠북 동아리 대표 장미진은 “2018년도를 되돌아볼 때, 처음에 모둠북을 시작한 것은 단순히 즐거워서 시작했는데, 재미로 시작한 동아리 활동으로 김포몽실학교 체험교실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게 되었고, 킨텍스에서 있었던 교육기부 박람회 주 무대 공연 후에는 큰 감동에 눈물을 흘렸던 것이 생각나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교육지원청에 너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이외에도 교육자원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해 기존에 활동하는 학부모자원봉사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한 연수 지원 및 새로운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동아리 활동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 등이 나왔다.
? 경기꿈의학교 김포지역 운영주체 협의체‘꿈넷’대표 이희는 “경기꿈의학교를 김포에서 진행하면서 학생들의 성장을 몸으로 느끼고 함께 할 수 있어서도 좋았지만, 김포에는 역량 있고 학생들을 위해 헌신하는 순수한 열정을 지닌 마을 교육활동가들이 많이 있다는 것이 너무 좋다.”라고 말했다.
?? 김포교육지원청 교육장 김정덕은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혁신교육지구사업 추진 및 김포몽실학교의 내실화를 약속하면서, “김포가 교육 때문에 떠나는 도시가 아니라 행복하게 아이를 믿고 키울 수 있는 교육도시가 되도록 마을 교육 활성화에 더 지원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TOP(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