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게시물번호 : 1262
(9/19) 김포학생의회와 함께하는 학생정책 토의토론 실시 상세보기
제목 (9/19) 김포학생의회와 함께하는 학생정책 토의토론 실시
파일 k5pp.jpg k5pp.jpg
작성자 김보화 작성일 2018-09-27 오후 6:20:25
조회수 72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9월 19일(수) 16시부터 김포몽실학교 발표회실에서 김포학생의회 구성원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과 관련한 다양한 정책을 이야기 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김포학생의회 구성원들이 학생과 관련한 다양한 활동에 대해 이야기하고 논하며 경기도교육청과 김포교육지원청, 김포시청 등에 새로운 정책을 제안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김포학생의회와 함께 하는 학생 정책 토의·토론의 진행을 맡은 김포학생자치회 대표 김고은 학생(김포외국어고등학교)은 “학생이 모여서 학생을 위한 교육과 안전, 문화 등 다방면에서 정책을 제안할 수 있어 의미가 있었다”며, “이번 학생 정책 토의·토론에서 나온 학생 의견을 정리하여 경기도학생대토론회 및 김포학생정책대토론회에서 더욱 발전적인 방향의 정책을 제안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김포교육지원청은 이러한 학생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김포몽실학교를 구청사 자리에 개교하여 학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학생자치회 학생들 외에도 김포 지역 모든 학생들이 다양한 교육활동, 자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포학생자치회와 김포학생의회 소속 학생은 이번 모임을 계기로 김포몽실학교의 학생자치회실, 꿈이룸실을 활용하여 스스로 꿈을 이루어가는 김포몽실학교의 취지에 걸맞게 학생자치활동, 학생 주도 프로젝트 활동, 교과 연계 체험학습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가겠다고 다짐했다.

TOP(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