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왼쪽하위메뉴로 바로가기

학생줌심 현장중심 교육/꿈, 성장, 행복이 있는/김포교육

김포교육소식

게시물번호 : 395
"아이와의 눈높이를 맞추는 부모는 끄는 부모일까? 미는 부모일까?" 상세보기
제목 "아이와의 눈높이를 맞추는 부모는 끄는 부모일까? 미는 부모일까?"
파일 0428김포교육청유치원학부모연수1.JPG 0428김포교육청유치원학부모연수1.JPG
0428김포교육청유치원학부모연수2.JPG 0428김포교육청유치원학부모연수2.JPG
작성자 엄명헌 작성일 2010-04-28 오후 4:23:00
조회수 2368
"아이와의 눈높이를 맞추는 부모는 끄는 부모일까? 미는 부모일까?"

"아이와의 눈높이를 맞추는 부모는 끄는 부모일까? 미는 부모일까?"

□ 2010. 4. 28(수)에 김포교육청에서 주관한 유치원 학부모 연수가 신양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김포시 공사립 학부모 2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유아교육에 대한 올바른 인식으로 부모의 역할을 정립하고 바람직한 자녀교육 및 유아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실시한 이 연수는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유아교육과 허영림 교수의 ⌜끄는 부모 미는 부모⌟에 대한 강의로 시작되었다.

◦ 요즘 학부모들이 걱정하는 ADHD(주의력 결핍 과잉행동 장애), 비디오 증후군, 틱 장애, 뚜렛 장애 등에 대한 원인과 해결책을 사례를 들어 자세히 설명을 하며 소개해 주었으며, 선행학습과 눈높이 학습에 대한 차이와 문제점을 제시해 주었다. 학부모의 높은 호응 속에 연수가 진행되었으며 요즘 적은 자녀수로 인하여 넘치는 사랑으로 잘못하면 훈육시기를 놓쳐 자칫 버릇없는 아이가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부모가 자기 아이에 대한 관찰을 게을리 하지 말고 원칙을 가지고 부모 스스로 자기 분석을 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하였다.

◦ 이어서 ⌜웃음이 있는 행복한 가정 만들기⌟란 주제로 특강이 실시되었다. 즐거운 웃음을 한바탕 웃고 시작된 웃음 특강으로 어느새 연수회장은 참석한 학부모의 얼굴에 긴장이 풀리고 옆 사람들과 인사를 하며 강의를 듣는 모습이 눈에 띄었다.

연수가 끝나며 학부모님들은 유아교육기관과 학부모와의 양방향 소통으로 바람직한 유아교육 풍토조성을 위해서라도 이번과 같은 연수 기회가 제공되면 도움이 되겠다.’는 의견이 많았다.

 

자료문의 : 경기도김포교육청 학무과  장학사 인탁환(031-980-1213)

TOP(위로가기)